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얇은상식

하이패스 없이 무단통과 했을때 대처법

 

고속도로 요금소에서 차를 멈추지 않고 그대로 주행하여 통과할 수 있는 하이패스! 모두들 사용하시죠? 

하지만 하이패스장비 배터리 부족, 잔액부족, 오작동, 하이패스카드 분실 등 정상적으로 통행료를 결제하지 못하고 지나가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이럴 때 곤혹스러웠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지금부터 당황하지 않고 하이패스 없이 무단통과 했을때 대처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이패스 없이 무단 통과할 경우 하이패스 미결제 및 미부착 차량으로 경고 문구의 소리를 듣게 됩니다. 이럴 때는 차량을 멈추지 말고 그대로 직진하시면 됩니다. 경력이 충분한 운전자분들은 그대로 운전을 하시지만, 미숙한 운전자분들께서는 당황스러운 나머지 차선 변경, 급발진, 급정지 등의 위험한 후속 사고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절대 당황하지 말기]가 첫 번째입니다.

일단, 그냥 그대로 요금소를 빠져나가십시오. 그리고 그대로 신경 쓰지 말고 모든 일정을 마치시면 됩니다.
모든 일정을 마친 후, 집으로 와서 이제 미지불된 통행료를 지불해보겠습니다.


1) 컴퓨터를 켜서 한국 도로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의 사진은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여기에서 [휴게소. 통행료] 탭에서 [미납통행료] 탭을 찾아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2) 미납통행료 납부안내 탭에 들어오셨습니다. 여기서는 [미납통행료 납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3) 아래와 같은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창에 들어가게 되고, [미납통행료]에서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에 들어가서 정상적으로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정말 쉽죠? 이제 절대 당황하시고 그대로 톨게이트를 통과 한 후, 그대로 집에서 편하게 납부하시면 됩니다.

조금 더 편한 방법을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톨게이트 사무실이나 하이패스 콜센터(1588 - 2504)로 문의해서 안내에 따라 결제를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절대 명심! 위반이 쌓이면 부가 통행료가 추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은 꼭 명심하셔야 됩니다! 

지금까지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하이패스 없이 무단 통과했을 시 대처방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